반응형



트위터 디엠 보내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트위터는 가장 먼저 유행한 sns이며 글과 사진을 올리고 퍼트리는 데 유용합니다. 트위터 디엠 보내기는 다른 사용자에게 한 명이나 원하는 사람들에게 쪽지, 메시지를 보내는 것과 같습니다. 보통 트위터에 글을 쓰게 되면 전체 공개가 되고 나를 팔로우한 사람들이 모두 다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트위터 디엠 보내기를 하면 내가 원하는 상대방에게만 글과 사진을 보낼 수 있어 개인적인 용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엠 보내기는 아주 간단한데요. 트위터를 웹으로 접속하면 왼쪽 위에 홈, 알림, 쪽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쪽지를 선택하면 디엠 보내기 대상을 선택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트위터 아이디를 입력하면 입력하는 중간에도 입력한 글자가 들어가는 사용자들이 뜨며 그중에서 선택할 수 도 있고 트위터 아이디를 다 입력하여 원하는 사람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디엠을 보낼 대상을 선택하는 것은 한 명을 선택할 수도 있고 다수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선택 후 다른 이름을 또 입력하면 디엠 보낼 대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상을 다 선택했다면 다음을 눌러 디엠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트위터 아이디를 올바르게 적어 상대를 추가했다면 채팅창처럼 디엠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처음 디엠을 보내고 대화를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디엠을 채팅처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쪽지 창은 페이스북 메시지처럼 간소화되어 있고 바로 사용법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내가 보낸 디엠에 체크표시가 뜬다면 상대방이 내 쪽지를 읽었다는 표시입니다. 디엠 사진, 디엠 동영상도 보내기가 가능하며 gif 파일 보내기도 됩니다.



트위터 모바일 앱을 이용할 때는 디엠 오류도 자주 일어나기도 하는데요. 트위터에서 `쪽지가 전송되지 않음. 쪽지 전송 오류`라고 뜰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해결방법으로 알려진 것들이 있습니다. 휴대전화 번호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번호 등록이 안 되어 있다면 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트위터에 휴대전화 번호가 등록되지 않았을 경우 디엠이 안 보내지고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도 안 되면 트위터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