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hristina Aguilera Carpool Karaoke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카풀가라오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평소 목소리를 들어보세요. 노래할때랑 딴판입니다. 모르고 들었다면 다른 사람이라고 착각할 정도 입니다. 




타고난 목소리가 두껍지 않아 보이는데 노래할 때는 두껍고 강하게 내는 것 같습니다. 마치 크리스티나의 평소모습(카풀영상에서의 모습)과 무대모습처럼 다른 느낌입니다. 


저는 평소 크리스티나의 목소리와 무대모습을 보고 '어우 너무 과한 느낌인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저렇게 평상시의 모습을 보니 매력있네요.



중간에 크리스티나가 다른 사람들을 상대로 발성연습 스케일을 시켜봅니다. (5분25초대)


원래 목소리는 절대 두껍지 않습니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는 보통이나 적당히 높은 목소리인데 무겁게 내고 있지만 원래 목소리가 낮는 사람들이 저렇게 따라 할 경우 크리스티나 처럼 고음이 날지는 두고봐야 합니다. 저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가수를 롤모델로 잡고 따라할때는 기본 조건과 발성원리들을 고려 한 후 자신의 목소리에 스타일을 최대한 가깝게 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무턱대고 따라하면 위험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