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듀오덤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듀오덤은 습윤밴드로 상처가 난 곳에 붙이면 피부조직을 보호해주고 딱지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붙이고만 있어도 낫게 된다는 말이 있어 찾아보는 중 듀오덤 교체시기가 얼마나 되는지도 찾아보았습니다. 여러분께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듀오덤은 교체를 너무 빨리해도 좋지않고 계속 붙이고 있어도 좋지않으니 듀오덤 교체시기를 맞추어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듀오덤은 상처가 나고 진물이 나오는 곳에 붙여주는 밴드인데요. 2차 감염 예방과 함께 상처의 회복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가지 밴드들 가운데 가장 유명한 듀오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교체 시기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듀오덤을 붙이게되면 2차감염이나 회복에는 도움이 되지만 바람이 통하지 않게 되면 회복이 더뎌질 수 있습니다. 상처의 회복에는 통풍이 중요한데요. 듀오덤을 붙여 상처를 보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교체시기를 잘 맞추어 갈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기본적인 듀오덤의 교체 시기는 7일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7일을 채우지 않고 그 안에 교체를 해주고 있는데요. 상처의 상태에 따라서 교체 시기는 더 빨라질 수 있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2~3일 마다 갈아주는 경우도 있고 한 5일 정도 사용하다가 교체를 해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너무 오래 붙이고 있어도 회복의 속도가 더뎌질 수 있으니 중간중간 한번씩 교체하면서 상태를 보고 판단해야합니다. 



특히 진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에는 듀오덤 교체를 빨리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일을 다 채우기 보다는 진물의 상태를 보면서 갈아주어야 겠습니다. 



듀오덤의 교체를 시기에 잘 맞추어서 해준다면 보다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는데요. 교체시기가 기본 7일이라고 하여 정확하게 지키는 것은 회복을 도리어 늦출 수 있으니 상황에 맞추어 갈아주거나 병원이나 의원에 가서 진료를 보며 새롭게 갈아주는 밴드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듀오덤에 대해 알아보고 교체시기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상처에는 알맞은 치료와 알맞은 대응이 필요하니 듀오덤을 사용할 때도 상황에 맞는 대처법으로 빠른 회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