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원래 카드를 휴대폰 케이스에 넣어두고 그 카드로 교통카드를 이용했습니다. 그러던 중 아내가 카드를 쓸 일이 있어 카드를 두고 나갔는데 교통카드를 할 것이 없어 아찔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럴때 삼성페이 버스카드를 이용해 고비를 넘겼던 적이 있는데요. 



삼성페이에서 지원하는 교통카드 기능은 티머니, 캐시비를 등록하여 버스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조건이 맞아야 하는데요. 




삼성페이를 사용하는 휴대폰이 지원가능 유심이어야 하고 NFC켜짐 모드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버스나 지하철에서 카드를 찍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삼성페이를 대중교통 카드로 이용할 때 많이 묻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바로 보여드리려 준비했는데요. 수많은 질문이 있지만 하나씩 제가 궁금했던 것 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삼성페이의 지하철, 버스 카드 이용 시 잘 안될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나와있으니 문제가 있는 분들은 제 글을 참고하여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페이를 이용하는 사람들 중 잘 사용하던 버스카드가 갑자기 안 찍힐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Q. 사용하던 교통카드가 갑자기 사용이 안됩니다


A.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유심을 기반으로 동작합니다. "교통카드에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라는 오류들이 발생한 경우 먼저 휴대폰 전원을 다시 껐다 켜서 시도해보고 문제 해결이 되지 않으면 버스카드 사업자 고객센터로 문의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전화번호 1644-0088. 캐시비 고객센터 1644-0006. 여기 전화번호로 전화하여 삼성페이 티머니, 캐시비가 되지 않는다고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Q. 삼성페이 티머니를 사용하던 중 장기간 사용하지 않았는데 "미승인카드입니다"라고 문구가 나오고 카드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A. 삼성페이로 버스카드를 사용할 때 장기간 사용하지 않거나 잔액이 모자랄 경우에 교통카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로 전화하여 재활성화를 신청하면 1~3일 이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삼성페이로 대중교통 지하철, 버스 카드로 사용할 때 문제가 생겨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대한 답변을 알아보았습니다. 



삼성페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내용이니 믿고 따라하셔도 됩니다. 이상 삼성페이 버스카드 이용 시 카드가 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