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픽스아트 블러처리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픽스아트는 요즘 많이 사용하는 사진 앱인데요. 제가 사용해보니 다른 휴대폰 앱들에 비해 조금 더 예술적인 사진 편집이 가능한 앱 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픽스아트 블러처리도 조금 더 세밀하게 부분을 정해서 할 수 있지요. 픽스아트에 공유되어 올라오는 사진을 보니 정말 포토샵이 합성한 것처럼 보이는 사진들도 보이네요. 픽스아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블러처리. 픽스아트 블러처리 방법과 부분 블러처리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픽스아트 블러처리부분블러

사진에 블러처리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픽스아트 앱을 실행하고 편집할 사진을 불러오는 것이 1단계인데요. 중앙에 + 버튼을 눌러 갤러리에서 편집할 사진을 가져옵니다.

픽스아트에서 불러온 사진캡쳐해서 불러왔습니다

픽스아트에서 사진을 불러오면 이제 편집을 할 수 있게 되죠. 아래에 fx가 효과를 줄 수 있는 버튼입니다. 아래에 친절하게 효과라고 한글로도 써놓았네요. 다른 어도비사나 편집을 하는 곳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문구예요.

픽스아트 fxfx로 들어가면 여러 효과를 줄 수있습니다

fx를 선택하면 여러 가지 효과가 나오는데요. 우리는 블러를 선택해줍니다. 블러란 쉽게 흐리게 만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픽스아트도 다른 편집 프로그램과 비슷해요. 일반 블러는 기본 흐려지는 효과, 렌즈블러는 카메라 렌즈가 흐려지듯이 보이는 효과라고 입니다. 제가 사용해 보니 렌즈블러가 조금 더 부드럽게 효과가 들어갑니다. 대신 흐려지는 효과도 줄어듭니다.

픽스아트 세부효과 설정세부설정도 가능합니다

한 번 더 터치 하면 상세 조절을 할 수 있는데요. 블러 값을 많이 줄수록 더 흐리게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픽스아트 전체 블러처리를 하게 된 것이죠.

블러처리를 한 다음 아래에 보면 점선 네모 표시가 있습니다. 선택하고 사진에서 원하는 곳을 드래그해보세요. 그 부분만 블러가 없어질 겁니다.

픽스아트 반전처리아래 메뉴에서 맨 오른쪽이 반전

이제 반전 효과를 주어 선택한 부분만 블러처리가 되고 다른 부분을 원래대로 돌리면 됩니다. 아래에 맨 오른쪽에 보이는 반전 아이콘을 선택해주면 완료입니다. 픽스아트가 효과 아이콘을 직관적으로 잘 만든것 같아요.

이렇게 픽스아트에서는 내가 원하는 곳만 블러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얼굴이 나왔거나 정리안된 지저분한 방을 가리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