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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렉트콜 차단 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렉트콜은 전화를 받는 사람이 통화요금을 내는 서비스인데요. 평소 잘 사용하지 않지만 저는 군대에 있을 때 많이 사용했고, 공중전화가 있을 때는 누구나 많이 사용했던 서비스입니다. 아직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자주 걸려오는 것은 아니지만, 수신자 부담 전화를 받기 싫어서 먼저 차단해놓기도 합니다. 반대로 콜렉트콜 차단 해지는 내게 걸려오는 콜렉트콜 전화를 막던것을 다시 푸는 것입니다. 이상한 곳에서 전화가 올 때 미리 차단할 수 있지만 정말 필요한 전화도 차단해버릴 수 있으므로 다시 콜렉트콜 차단 해지를 하는 방법을 찾기도 하지요.

콜렉트콜은 내가 직접 차단 신청을 해야 막아주는데, 다시 차단 해지를 할 때도 내가 신청을 해야 합니다. 군대 훈련소에서는 전화기 사용을 못 하니 대개 콜렉트콜을 사용합니다. 

차단을 해놓고 군대간 아들이 전화가 오지 않는다고 할 수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고 해지 신청을 해야해요.

콜렉트콜, 수신자 부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화번호는 5곳인데요. 차단할 때는 통합 번호로 연락해서 한 번에 차단이 가능해요. 통합 번호는 1644-1739로 전화해서 차단 신청을 하면 한 번에 해줍니다.

콜렉트콜 차단 해제를 할 때는 각 콜렉트콜 업체로 연락하여 해제를 해야 합니다.

  • KT(1541) : 지역번호 + 100
  • SK브로드밴드(1595/1655) : 지역번호 + 106
  • SK텔링크 (1682) : 1599-00700
  • 데이콤(1644/08217) : 1544-0001
  • 온세통신(1677) : 1688-1000

해당하는 콜렉트콜 회사에 전화해서 차단 해지를 신청하시면 풀리고, 해제된 다음부터는 다시 수신자 부담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옛날에 군대간 친구가 매일매일 전화해서 받기 싫어했던 것이 생각나네요. 지금은 친하게 잘 지내고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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