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스타 디엠 읽음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페북을 제친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대세 앱이 된 인스타그램은 젊은 세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가 되었습니다. 인스타 디엠 읽음은 무엇일까요? 인스타에서 활용하는 디엠은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인데요. 디엠을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혹은 읽음 표시는 어떨 때 뜨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타 디엠 읽음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인스타의 다이렉트 메세지인 디엠은 상대방에게 메세지를 보낼 수 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상대방에게 보냈을 때 읽으면 읽었다는 표시가 뜨는지 궁금했고 만약 뜬다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다른 메신저와 마찬가지로 디엠을 확인했는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아직 읽지 않았다면 '1'이라는 표시가 떠있다가 메세지를 읽게 되면 눈 모양과 상대방 인스타 계정 아이디가 뜨게됩니다. 




인스타에서 여러 명이 참여하는 디엠에서도 같이 숫자 표시가 있다가 읽은 사람의 계정이 표시되는데요. 이 기능은 좋기도 하고 나쁘기도 한 기능입니다. 



만약 상대방의 디엠을 읽지않고 바로 삭제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디엠을 읽지않고 삭제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는 읽은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삭제하기 바로 전에 혹시 내용이 궁금하다면 읽음 표시를 내지 않고 보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내가 연락하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 디엠이 왔는데 확인한 것을 알리고 싶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럴 때는 다른 메신저들과 마찬가지로 에어플레인 모드를 이용하거나 설정에 들어가서 데이터를 끄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디엠을 받고 바로 열지 말고 데이터와 와이파이를 다 끈 다음, 에어플레인 모드까지 켜시고 디엠을 읽으신 다음 완전히 인스타를 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인스타를 들어가주고 읽은 디엠은 무시하면 됩니다. 




상대방이 읽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에서부터 읽음 표시를 보여주지 않고 몰래 읽는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인스타 디엠을 읽음 표시는 유용하기도 하지만 꺼림칙한 상대가 보낸다면 별로 필요없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지혜롭게 잘 빠져나가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니 이용해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