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는 송금이나 결제 시 사용하는데 5회 오입력 시 카카오페이 사용이 제한됩니다. 처음에 사용할 때 익숙지 않아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서 잊어버리는 경우,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재등록해서 바꾸고 싶은 경우에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비밀번호만 알고 있다면 쉽게 재등록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오입력으로 재등록을 해야 하는 경우,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바꾸기 위해 비번을 재등록 해야 하는 경우 모두 같은 방법으로 비번 재등록을 해야 합니다. 먼저 나의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나의 카카오페이는 카톡페이 창에서 오른쪽 위 설정을 눌러주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나의 카카오페이가 나오게 되는데 `비밀번호`가 바로 보입니다. 비밀번호를 재등록할 수 있는 메뉴로 들어가 보세요.


비밀번호에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하도록 해 놓았습니다. 저는 5회 잘못 입력하여 재등록을 하는 것이 아니라서 옛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바꾸는 상황입니다. 카드 간편결제 비밀번호가 아니라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비밀번호 재등록 창이며 과거 사용하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새로운 비밀번호로 바꾸어주어야 합니다. 새롭게 비밀번호를 등록할 때의 팁을 드리면 의미가 있는 번호로 바꾸어주는 것이 잊히지 않고 유지하기가 쉽습니다. 



별다른 과정 없이 간단하게 비밀번호를 변경하기만 한다면 비밀번호 재등록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가 아닌 비밀번호를 5회 잘 못 입력하여 잠겨져 있는 경우에는 카카오톡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과정이 필요합니다. 계정 인증 후 계정과 연동해야 하므로 하나 더 과정이 생긴 것입니다. 


이렇게 카카오페이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기존 비밀번호를 새 비밀번호로 변경하는 경우에 모두 한 곳! 나의 카카오페이를 잘 찾아서 들어가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