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롯데택배 운송장조회와 분실 처리 후기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저는 지난 2월 12일 롯데택배로 여섯 개 방문 접수를 신청했습니다. 제가 집에 없어서 문 앞에 놔두고 여섯 개를 가져갔는데요. 택배 배송지인 부산에 도착한 박스는 다섯 상자였습니다. 6박스 보내서 다섯 박스만 도착 했는데요. 롯데택배 운송장조회를 해보니 다섯 박스는 완료가 떴고 분실된 하나는 인천tml 인가 인천쪽 지역 지점에서 멈춰 있었습니다. 롯데택배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롯데택배 운송장조회를 해보니 상담사는 접수된 건이 없다고 하더군요.

롯데택배 운송장조회운송장 조회 방법

그래서 제가 직접 물건을 가져간 기사분과 부산 배송지에 배달 한 기사 보내 전화번호를 알아내어 전화했습니다. 부산에 가져간 분은 다섯 박스 밖에 없었다고 했습니다. 택배를 가져간 기사분은 여섯 개를 다 다음 지역으로 넘겼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롯데택배 김포 대리점과 인천 지점에 전화해서 알아봤는데, 김포 대리점은 전화를 받지 않았고 롯데 인천 지점에 전화를 해보니 한참을 찾아보더니 건조하게 분실 처리를 해 준다고 했습니다. 물건을 잃어버렸는데 건성으로 "... 분실처리 해드릴게요" 라는 말만 하는 직원에 화도 좀 났습니다.

롯데택배 운송장 조회택배 운송장 배송조회

그렇게 기다리기를 일주일, 롯데 쪽에서는 아무 연락이 오지 않았고 그다음 주에 다시 롯데택배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분실 문의를 했습니다. 상담사가 지점에 전화하여 분실 처리 전화를 하도록 하겠다고 했지만, 다시 일주일을 넘겼습니다. 다음 주 다시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서  분실 사고 처리가 어떻게 되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상담자는 죄송하다고 하면서 다시 연락을 준다고 했습니다. 결국 3주만에 롯데택배 김포 대리점에서 전화가 와서 분실 처리를 도와주겠다고 했습니다. 

분실 문의를 할 때마다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1588-2121로 전화를 해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고 운송장 조회를 했는데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유료입니다. 무료번호로 전화를 하려면 대리점이나 지점에 전화를 해야합니다.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롯데 택배 분실 보상 규정은 물품 가액의 80%, 최고 40만 원입니다. 택배를 보낸 물품의 가액이 50만원이 최고라고 약관에 있기 때문에 80%인 40만 원까지만 배상이 됩니다. 제가 보낸 택배는 유모차에 반 정도 되는 부품이었는데요. 유모차를 부품만 살 수 있느냐고 물어봤지만 단종되어 부품만 따로 살 수 없다고 했습니다. 유모차를 다 분실 처리하고 보상해 주기로 했습니다. 롯데 택배 분실 사고 처리는 한 달에서 최고 두 달 정도 걸린다고 했으며 분실 보상 금액에 대해서는 본사가 정한다고 했습니다. 일단은 분실 사고 처리를 기다려 보고 한달 후에도 연락이 없으면 다시 문의를 하라고 했습니다.

분실 보상 처리분실 보상 처리

롯데 택배 분실 처리는 많이 늦었고 택배를 보낸 사람의 입장을 잘 생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 책임 문제로 인해서 김포 지점과 더 큰 지점에 의견이 오갔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