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악뿐 아니라 모든 일을 하다보면 창의적인 생각을 하고싶어도 할 수 없는 상황들을 만나게 된다.

그때 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좋은 레퍼런스를 본인들에 맞게 바꾸어 만들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요즘은 정말 좋은것이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찾아 볼 수 있다.

그 것을 보고 '어? 미국에서 이렇게 했었네? 우리나라에 맞춰서 한번 해볼까?' 하며 적용 해 볼 수 있을것이다.


내가 겪은 2가지의 그런 경우가 있는데 



코카콜라병으로 컵타를 응용해서 연주한 영상이 있다. 

2015년 영상이다.

난이도가 굉장히 높다. 병을 던지고 옆자리 사람에게만 전해주는게 아니라 서로 엇갈리게 주고 마시기도 하고..

그 흔들었던 콜라로 마시진 않는다ㅋㅋㅋ 흔들었던 콜라로 마셨으면 큰일나겠지? 



이 컨셉을 여자 아이돌 그룹이 자기들에 맞게 받아들여 영상을 만들었다.

새로 데뷔할 P.O.P 피오피 라는 여자 아이돌 그룹인데

색감도, 도구도, 곡도 자기에게 딱 맞는 것들로 바꾸었다.

노래도 잘 하고 서로 호흡도 잘 맞는다.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





두번째는 우리팀이 한 경우인데



처음 이 영상이 등장했을때 모든 사람이 신선하다 생각했을것이다.

그래서 엄청난 반응을 얻었다. 펜타토닉스를 지금위치에 올리는데 한 몫 한 영상이 아닐까 싶다.

11세기 부터 음악의 역사를 총 망라했다.

누구나 들어도 알 법한 각 시대의 유명곡들을 엮었다.



이 영상을 보고 우리 팀 리더는 이걸 한국버전으로 해보자고 생각을 했고 그에 맞게 만들어냈다.

영상이나 음악의 퀄리티는 절대 못 따라가지만 유튜브에서, 다른 게시판들에서 언급되는 영광(?)을 얻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