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저귀 바우처 사용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생아를 키울 때 재정적으로 가장 큰 부담이 될 수 있는 부분이 분유와 기저귀입니다. 그래서 저소득층 가정에 아기 양육을 지원해주고자 만든 복지 사업이 있습니다. 바로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입니다. 흔히 기저귀 바우처라고 부르고 있으며 기저귀 바우처 사용처와 잔액 조회 방법을 찾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간단하게 기저귀 바우처 금액과 대상에 대해 알아보고 기저귀 바우처 사용처, 잔액 확인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저귀바우처 지원사업기저귀 바우처 지원사업

기저귀 바우처

기저귀 바우처는 2015년부터 시작된 출산양육 지원 사업입니다. 현재까지 많은 가정이 혜택을 보고 있으며 매달 지원받는 금액은 기저귀와 분유 구매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기저귀 바우처 신청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40% 이하 가구의 만 2세(0~24개월) 미만인 영아'입니다.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므로 손쉽게 바우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신청 불가 대상도 있으니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신청 불가인 경우에는 읍면동 주민센터, 보건소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외국국적의 부모가 있거나, 부모 중 한 명이 만 19세 미만인 경우, 부모와 대상 아동의 주민등록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 조손가정, 건강보험 지역가입자는 온라인으로 신청이 불가한 것 잘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기저귀 바우처 금액은 기저귀 월 64,000원, 조제분유 월 86,000원입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아기가 24개월까지 매달 이런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건강보험료가 조정되면서 기준 중위소득 40% 판정 기준도 조정되었으니 확인해보세요. 보건소나 주민센터에 가서 물어보면 건강보험공단에 확인하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기준 중위소득 40%중위소득 40% 기준

사용처

기저귀 바우처를 받았다고 해서 아무 곳에서 기저귀나 분유를 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바우처 사용처에서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에서는 이마트, 롯데마트에서 사용 가능하니 바우처 사용처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온라인 사용처는 지마켓, 옥션, 우체국 쇼핑, 롯데카드 올마이쇼핑, 삼성카드 쇼핑입니다. 오프라인은 나들가게, 롯데마트,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